정부 Y2K 대책 세부 내용

정부 Y2K 대책 세부 내용

입력 1999-02-10 00:00
수정 1999-02-1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무조정실이 9일 국무회의에 보고한 Y2K(컴퓨터 2000년 인식오류문제)종합대책 요지는 다음과 같다.▒중점관리대상 확대와 관리강화 기존 중점분야(금융,통신,전력 및 에너지,산업자동화설비,운송,항만,의료,원전,중소기업,행정)에 국방,환경,수자원 등 3개 분야를 추가했다.또 ‘자기인증제도’를 신설해 중점분야에 속한 기관이 문제해결을 완료하면 정부의 홈페이지에 이를 등록해 기관간 경쟁을 유도키로 했다.중점분야 부처장관과 국무조정실장 등을 위원으로 하는 ‘Y2K관계장관회의(국무총리 주재)’를 신설,2개월마다 개최할 예정이다.또 정보통신부 산하에 ‘Y2K상황실’을 설치,중점분야의 문제해결 추진실태 점검평가 및 모의테스트 지원 등을 하기로 했다.또 동종업종간 정보공유 및 공동대응을위해 ‘업종별 협의체’를 구성하도록 유도토록 했다.▒모의테스트 금융,통신,전력 등 분야별로 전문가가 참여하는 ‘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 99년 상반기중에 모의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국제적 모의테스트에도 적극 참여,통신분야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주관으로32개국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는 국제연계테스트(6월)에 참여키로 하고 금융분야는 미국,일본,영국 등 주요 국가간에 실시 예정인 ‘Global Payment Systems Test’에 참여할 계획이다.▒중소기업지원 중소기업 구조개선자금(100억원)과 정보화촉진기금(200억원)을 지원하고 시중은행을 통해 ‘중소기업 Y2K자금’ 600억원을 무담보 저리로 대출해주기로 했다.또 400억원 정도를 추가지원하는 방안도 시중은행과협의할 방침이다.기술지원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에는 전문 ‘풀’인력을파견키로 했다.▒국제협력강화 및 홍보 외국 Y2K문제해결 정보를 입수·전파하고 국제협력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또 가트너그룹 등 국제평가기관에 우리의 대응현황에 대한 자료를 주기적으로 통보,대외신인도를 높일 계획이다.

1999-02-10 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