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천 정비·샛강 살리기/올해 1,100억원 투자

소하천 정비·샛강 살리기/올해 1,100억원 투자

입력 1998-02-04 00:00
수정 1998-02-0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내무부는 3일 올해 전국의 소하천 정비 및 샛강 살리기사업에 1천1백억원을 투자하고 기존의 콘크리트공법 위주의 인위적 정비를 지양하는 대신 생태계 자정능력을 고려한 자연친화형 기법을 도입키로 했다.

내무부는 이와 함께 전국 784개 샛강 관리대상 하천에 공무원과 주민 등 2천259명으로 ‘샛강살리기 관리팀’ 317개반을 구성,무단 오물투기행위 단속 및 오물수거작업을 수행키로 했다.<박재범 기자>

1998-02-04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 /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