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트 이렇게 입어라/“네 몸매를 알라” 핀잔듣던 여성

스커트 이렇게 입어라/“네 몸매를 알라” 핀잔듣던 여성

이순녀 기자 기자
입력 1998-01-05 00:00
수정 1998-01-0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짧은다리 굽높은 구두로/굵은다리 롱스커트 제격/볼록배 긴상의로 가려야/굵은허리 검정색옷 옷을

스커트는 여성스럽고 우아한 멋이 있지만 확실히 바지보다는 하체의 단점을 드러내는 옷이다.그러나 여성이라면 가끔씩은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스커트를 입고 싶어질 때가 있는 법.‘다리가 못 생겨서…’라며 스커트 입기를 꺼리는 여성들에게 다리의 결점을 커버하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커트 입는 법을 소개한다.

◆다리가 짧은 경우=짧은 미니스커트는 키가 작은 사람이나 다리가 짧은 사람에게 중요한 품목이다.다리를 최대한 드러내기 때문에 다리가 길어보이고 키도 커보인다.이때 굽이 높고 발등이 깊게 파인 구두를 신으면 효과는 배가된다.발목을 묶는 스트랩 슈즈는 중간에 시선이 잘리므로 다리가 짧은사람은 피해야 한다.롱스커트는 하반신이 무거워보이지만 상의를 짧게 입고 배색을 잘하면 키가 커보이는 효과를 준다.무릎길이 스커트는 중간에서 다리가 끊어져 보이기 때문에 다소 소화하기 어렵지만 정 입고 싶다면 무릎 바로 위 길이가 적당하다.

◆다리가 굵은 경우=다리에 관한 모든 결점을 감춰주는 롱스커트가 잘 어울린다.상의와 스커트의 무게감을 줄이고 가늘고 길게 연출하도록 한다.허벅지만 굵은 경우라면 니렝스(무릎길이)스커트도 잘 어울린다.종아리가 굵다면 굽이 높은 구두로 길고 날씬해 보이게 한다.굵은 다리가 그대로 드러나는 미니 스커트는 가급적 피해야 할 아이템.

◆O자형 다리=다리 라인이 완전히 숨겨지는 롱스커트가 가장 좋다.밑으로 갈수록 퍼지는 A라인 미니스커트도 잘 어울리는 편.딱붙는 미니스커트를 입을 경우 상의에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모아준다.

◆배가 나온 경우=타이트한 스커트는 볼록 나온 아랫배가 더욱 강조되기 쉽다.길이가 긴 상의로 아랫배를 감추는 방법으로 코디한다.허리위치를 높게 연출하면 아랫배도 눈에 띄지 않는다.포켓이나 절개선,랩스타일 스커트도 아랫배를 커버하기에 적절하다.반면 볼록 나온 배를 그대로 드러내는 니트 스커트나 두꺼운 트위드소재의 타이트 스커트는 피한다.



◆허리가 굵은 경우=밑단이 넓은 A라인으로 진한 청색이나 검정색 등 수축돼 보이는 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힙이 반쯤 가려지는 정도의 상의와 함께 코디하면 좋다.<이순여 기자>
1998-01-05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