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회,미 평화안 승인/신유고협상팀에 대표단 파견키로

세계의회,미 평화안 승인/신유고협상팀에 대표단 파견키로

입력 1995-08-30 00:00
수정 1995-08-3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항모 아드리아해로 항진

【팔레·워싱턴 AFP 로이터 연합 특약】 37명의 사망자 등 모두 1백22명의 사상자를 낸 사라예보에 대한 포격에 분격한 나토와 유엔이 세르비아계에 대한 군사보복을 강구하는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보스니아내 세르비아계 의회는 29일 미국의 보스니아 평화안을 수락하기로 의결했다고 보스니아 세르비아계 통신인 SRNA가 보도했다.

SRNA통신은 세르비아계 의회가 이날 이 지역에서의 「항구적이고 정당한 평화」를 위해 미국측의 평화안을 승인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세르비아계 의회는 사라예보 인근 야호리나산에서 12시간에 걸친 비상회의를 가진 뒤 발표한 성명을 통해 『의회는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분쟁을 정치적으로 해결하려는 미국측의 평화안을 환영하며 지속적이고 정당한 평화를 체결하려는 레푸블리카 스르프스케(세르비아계)의 준비를 승인한다』고 말했다. 의회는 또 보스니아 세르비아계와 새 유고 연방과의 정치·경제적 관계를 완전정상화할 것을 요구하고 「국제사회에 대한 공동방안을 결정하는」 새 유고연방 협상팀에 보스니아 세르비아계 대표단을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

【파리·워싱턴 AFP 로이터 연합】 사라예보에서 발생한 포격으로 민간인 37명이 사망한데 대해 국제사회의 비난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는 유엔이 주도하는 보복공습에 참가할 준비가 돼있다고 29일 대통령 대변인이 밝혔다.

한편 미국 항공모함 시오도어 루스벨트호는 예정된 그리스 로데스항 기항을 취소하고 다시 보스니아 연안 아드리아해로 방향을 돌렸다고 국방부가 발표했다.


유정희 서울시의원, 관악구 전통시장·상점가 연합회 출범식 참석

서울시의회 유정희 의원(관악구4·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지난 20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사)관악구 전통시장·상점가 연합회 출범식에 참석해 연합회 출범을 축하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이날 출범식은 관악구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들이 뜻을 모아 연합회를 공식 출범하는 자리로, 지역 상권의 공동 대응과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 의원은 관악구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지역 경제의 핵심 축이자 생활경제의 중심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연합회 출범이 상인 간 연대와 상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전통시장과 상점가는 관악경제의 대동맥이자 주민들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경제 현장”이라며 “이번 연합회 출범이 상인 여러분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고, 지속 가능한 지역 상권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소비 환경 속에서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개별 점포를 넘어선 협력과 공동 대응이 중요하다”면서 “연합회가 현장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내는 중심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유 의원은 “앞으
thumbnail - 유정희 서울시의원, 관악구 전통시장·상점가 연합회 출범식 참석

루스벨트호가 아드리아해로 진로를 바꾼 것은 현 상황으로 보아 신중한 조치를 취하도록 국방부 대변인들이 촉구한데 따른 것이나 현재로서는 이 항공모함에 적재된 전투기들이 사라예보 근처 보스니아 세르비아계 기지들을 공격하는데 사용될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1995-08-30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