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연합】 북한은 작년 5월에 이어 7일 두번째로 노동 1호 미사일 발사실험을 실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일 마이니치(매일)신문이 일본 정부소식통을 인용해 1일 보도했다.
이 소식통은 미국의 정찰위성이 북한 동북부의 미사일 기지에서 연료를 실은 트럭과 크레인이 집결해 발사장치 실험을 하고 있는 것을 포착했다면서 방위청은 이에따라 경계태세에 돌입하는 한편 본격적인 정보수집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미사일의 사정은 1천㎞라고 소식통은 말했다.
이 소식통은 미국의 정찰위성이 북한 동북부의 미사일 기지에서 연료를 실은 트럭과 크레인이 집결해 발사장치 실험을 하고 있는 것을 포착했다면서 방위청은 이에따라 경계태세에 돌입하는 한편 본격적인 정보수집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미사일의 사정은 1천㎞라고 소식통은 말했다.
1994-06-02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