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친,“개혁후퇴땐 정부개편”

옐친,“개혁후퇴땐 정부개편”

입력 1994-01-29 00:00
수정 1994-01-2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러 각료의 물가통제·농업지원 발언에 우려

【모스크바 로이터 연합】 보리스 옐친 러시아대통령은 빅토르 체르노미르딘총리를 비롯한 고위관리들이 최근 한 회의에서 물가통제,농업부문지원등의 발언을 한데 우려하고 있으며 『일이 잘못될 경우 정부를 「수정할」 권리를 갖고 있다』고 브야체슬라프 코스티코프대변인이 27일 밝혔다.

코스티코프대변인은 옐친대통령이 주초 러시아 남부 오르욜시에서 열린 한 회의에서 고위관리들이 한 발언내용에 매우 놀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와 관련,옐친이 취할 수 있는 조치에 체르노미르딘총리의 퇴진도 포함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구체적으로는 말하지 않겠다.체르노미르딘총리를 의심할 만한 근거가 없다』고 답변했다.

코스티코프대변인은 그러나 옐친대통령이 오르욜회의에서 나온 발언들이 구소련시대의 통제경제로의 복귀조짐으로 해석될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전하고 『그러나 아직까지 실질적인 조치는 없었으며 대통령도 말보다는 구체적인 행동을 기준으로 판단을 내리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앞서 오르욜에서 열린 회의에서 체르노미르딘총리가 물가·임금통제를 제의했으며 알렉산드르 자베류하부총리는 앞으로 6년동안 농업부문에 2백60억달러를 지원할 것임을 다짐한 것으로 전해졌다.
1994-01-29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