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명의 사망자를 낸 아시아나 여객기참사는 안전벨트문제에 조금만 신경을 썼더라면 사상자수를 80%이상 줄일 수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
경북 왜관에서 축산업을 하고 있는 이준국씨(61·예비역준위)는 30일 『이번 사고는 폭파나 화재가 아닌 산기울기와 비슷하게 항공기 동체가 추락한 것으로 당시 기내에 설치된 안전벨트가 그 충격을 흡수해줄 수 있는 3점식(점식)이거나 최소한 충격을 흡수하는 릴이 부착된 것이었다면 장파열·늑골골절등으로 인한 대량 인명피해는 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
88년 공중보건의로 근무하던 외아들을 교통사고로 잃은뒤 안전벨트의 안전성문제를 연구하기 위해 안전벨트를 매고도 숨진 교통사고 사망자 1백2명을 연구했다는 이씨는 목포 운거산 추락현장을 검증해본 결과 이같은 확신을 갖게 됐다고 소개.
경북 왜관에서 축산업을 하고 있는 이준국씨(61·예비역준위)는 30일 『이번 사고는 폭파나 화재가 아닌 산기울기와 비슷하게 항공기 동체가 추락한 것으로 당시 기내에 설치된 안전벨트가 그 충격을 흡수해줄 수 있는 3점식(점식)이거나 최소한 충격을 흡수하는 릴이 부착된 것이었다면 장파열·늑골골절등으로 인한 대량 인명피해는 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
88년 공중보건의로 근무하던 외아들을 교통사고로 잃은뒤 안전벨트의 안전성문제를 연구하기 위해 안전벨트를 매고도 숨진 교통사고 사망자 1백2명을 연구했다는 이씨는 목포 운거산 추락현장을 검증해본 결과 이같은 확신을 갖게 됐다고 소개.
1993-07-31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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