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으로 경제·과기 육성”/김 대통령 강조

“개혁으로 경제·과기 육성”/김 대통령 강조

입력 1993-05-20 00:00
수정 1993-05-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영삼대통령은 19일 『일한만큼 보상이 주어지는 신경제를 만들 것이며 집단적 이익만을 추구하려는 풍조에서 벗어나 변화와 개혁을 통해 경제성장과 과학기술발전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통령은 이날 상오 청와대에서 이상희전과기처장관(위원장)및 하두봉서울대교수 배순훈대우전자사장등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위원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뒤 오찬을 함께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대통령은 과학기술자문회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위원장을 비상임직에서 상임직으로 바꾼 점을 강조,『자문위원들의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과학기술정책과 관련분야의 정책을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대통령은 이어 『격주로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은 월 1회 대통령에게 보고하라』고 지시했다.김대통령은 『전반적인 과학기술수준이 낮아 선진국으로 도약하는데 걸림돌이 되고 있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6월말까지 완성되는 신경제 5개년계획에는 과학기술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실천전략을 포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1993-05-20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