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국제회의 개막

중기 국제회의 개막

입력 1990-09-18 00:00
수정 1990-09-1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소기업국제회의(ISBC) 17차대회가 17일 상오 서울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승윤 부총리겸 경제기획원장관을 비롯,박필수 상공부장관,황승민 중소기협중앙회장 등 국내인사와 슬로운 미 연방중소기업연합회회장,미치나오 일본 중소기업청장관 등 52개국에서 1천3백여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이부총리는 이날 치사에서 『한국이 한강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경제개발의 모범국이 될 수 있었던 원인은 중소기업의 왕성한 활동에 있었다』고 치하하고 『이번 회의가 세계번영을 위한 협력이라는 주제아래 세계 중소기업계가 공통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제반문제에 대해 대처방안을 논의케 된 것은 의의가 크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황승민 중소기협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앞으로 세계가 시장경제를 지향해 나감에 따라 어느나라에서나 부를 효과적으로 창출하는 것이 중소기업이며 고용증대도,세계속에서 각국의 위치를 결정짓는 것도 역시 중소기업』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16일 열린 대회운영위원회에서 내년의 18차 ISBC는 미국테네시주에서,19차회의는 폴란드에서,20차회의는 스위스에서 각각 열기로 결정했다.

1990-09-18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