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靑 ‘당정협의 회의론’에 “어른스럽지 못해”

유승민, 靑 ‘당정협의 회의론’에 “어른스럽지 못해”

입력 2015-06-03 10:58
업데이트 2015-06-03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메르스 사태 긴급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 개최 제안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3일 청와대가 당정협의 잠정 중단을 선언한 데 대해 반박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당 최고·중진의원연석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측이 전날 당정협의 회의론을 제기한 이후 청와대와 연락을 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런 건 없었지만, 어른스럽지 못한 이야기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청와대가 국회법 개정안의 ‘위헌 논란’을 둘러싼 당청의 견해 차이를 이유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 사태 등 시급한 국정 현안을 다뤄야 하는 당정청의 소통채널을 닫아버리겠다는 데 대한 비판으로 해석된다.

유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메르스 사태에 대한 긴급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를 제안했다.

유 원내대표는 또 청와대가 공무원연금 개혁을 다소 늦추더라도 국회법 개정안을 통과시켜선 안 된다는 의견을 전달했지만, 이를 묵살했다는 주장에 대해 “그 이야기는 잘못된 이야기”라며 “(이병기 비서실장이) 국회법 개정안의 문제를 지적하긴 했지만, 그런 식으로 이야기는 안 했다”고 말했다.

일각에서 국회법 개정안을 정부로 송부하지 않고 야당과 재협상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는 데 대해서도 “그런 얘기를 해볼 수는 있지만, 국회 표결이 다 끝난 문제에 대해 야당이 응하지 않을 거라고 본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일부 친박근혜(친박)계 의원들이 자신의 사퇴를 요구한 데 대해선 “나중에 이야기하겠다”고 즉답을 피하면서도 “(당 내홍을) 수습해야 한다는 거에 (최고위원이) 다들 동의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