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당·청 관계 질문에 “최선 다하겠다”

황교안, 당·청 관계 질문에 “최선 다하겠다”

입력 2015-06-03 10:00
업데이트 2015-06-03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처음으로 후보자 사무실 오전 출근…청문회 준비 집중할 듯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는 3일 국회법 개정안을 둘러싼 위헌논란으로 악화되고 있는 당·청관계와 관련, “여러 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는 것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질문받는 황교안 후보자
질문받는 황교안 후보자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의 후보자 사무실로 출근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황 후보자는 이날 통의동 총리 후보자 사무실로 출근하는 길에 ‘총리가 되면 당청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 가겠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현직 법무부 장관 신분을 유지하고 있는 황 후보자가 평일 오전에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지 않고 통의동 후보자 사무실로 나온 것은 이 날이 처음이다. 청문회가 5일 밖에 남지 않은 만큼 청문회 준비에 매진하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특히 과거 다른 총리 후보자들의 경우 대체로 이틀 동안 청문회를 했지만 황 후보자는 사흘 동안 청문회를 하게 된 것에 대해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청문회가 설계된 게 아닌가 생각하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황 후보자는 전관예우를 비롯해 각종 의혹에 대해서는 “청문회에서 말하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기자들이 “입장을 밝히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추궁했지만 황 후보자는 “국민에게 말할 수 있는 정식의 자리가 있는 만큼 지금 단편적으로 말하는 것에 대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