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野 ‘시행령 수정’ 강제성 주장은 자가당착”

김무성 “野 ‘시행령 수정’ 강제성 주장은 자가당착”

입력 2015-06-03 09:36
업데이트 2015-06-03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내 책임 공방 안되고 이유도 없다” 유승민 사퇴론 일축”친박-비박 없어, 당이 하나 돼야”…결속 호소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3일 국회법 개정안을 둘러싼 ‘위헌 공방’과 관련, “야당은 시행령 수정에 강제성이 있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위헌임을 알고도 통과시켰다는 의미로 자가당착의 모순에 빠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법안이 강제성을 지니려면 ‘정부가 특별 사유 없는 한 그 요구(수정·변경)에 따라야 한다’고 규정해야 하는데 그런 명시적 조항이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달 29일 법안처리 당시 법사위가 입법의 마지막 단계로서 위헌 여부를 따질 때 당시 수석전문위원도 법률 검토보고서에서 ‘위헌이 아니다’라고 보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대표는 “국회가 민생에 전념할 시점에 야당이 엉뚱하게 희한한 주장을 하면서 국민 모두를 헷갈리게 하는 기이한 일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당내 책임 공방으로 가서는 안되고, 그럴 이유도 없다”고 지적했다.

일부 친박(친 박근혜)계 의원들이 협상 책임을 지고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를 요구한 데 대해 선을 그은 것이다.

김 대표는 “원내지도부는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주어진 악조건에서 최선을 다했고, 이제는 우리 새누리당이 모두 같이 고민해야 할 문제”라면서 “갈등과 대립을 암시하는 듯한 얘기 많이 나오는데 친박, 비박은 없고 오직 우리만 있다. 지금은 당이 하나가 되는 모습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