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세훈 “문 대통령 5년 임기도 못 채울 것”

오세훈 “문 대통령 5년 임기도 못 채울 것”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2-10 15:32
업데이트 2019-02-10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주도당 청년위 발대식 참석한 오세훈
제주도당 청년위 발대식 참석한 오세훈 자유한국당 당권 주자인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9일 오후 제주시 미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청년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오 전 시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의 연관성을 주장하며 문 대통령이 임기 5년을 다 못 채울 것이라고 말했다. 2019.2.9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당대표에 도전하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문재인 대통령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의 연관성을 주장하며 “문 대통령이 5년 임기를 다 못 채울 것”이라고 발언해 논란이다.

오 전 시장은 9일 제주 미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당 제주도당 청년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해 “지금 돌아가는 것을 보니 문 대통령은 5년 임기도 못 채울 것 같다. 한국당도 그런 때를 대비해 대체할 주자를 마련해놓아야 하지 않겠느냐”라고 말했다.

오 전 시장은 10일 이런 발언에 대해 “그렇게 중차대한 일을 김경수 혼자 판단으로 저질렀다고 상식적으로 판단할 수 있겠느냐는 의문이 들지 않나. 김경수가 캠프에서 핵심 실세로 문 대통령의 최측근이라 하는데, 그랬다면 대통령 후보가 몰랐을 리 없다”며 “실제 정황 증거로 대통령 후보 부인이 ‘경인선 보러 가자’고 말하는 게 보도됐지 않았나”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경인선’(經人先·경제도 사람이 먼저다)은 2016년 ‘드루킹’이 주도해 만든 조직으다. 문재인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 활동을 벌였으며, 김 여사가 지지자들과 악수하며 “경인선에도 가자”고 말한 영상이 발견돼 주목을 받았다.

오 전 시장은 “그런 정황을 종합해보면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하고, 당연히 한국당 전대가 끝나고 누가 대표가 되든지 그 부분에 대해 한번은 짚고 넘어갈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사실관계 확인 여부에 따라 특검으로 가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다. (대통령에 대해) 기소는 못 해도 수사를 할 수는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렇게 추론해보면 문 대통령이 5년 임기를 못 채울 수도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오 전 시장은 지난 2일 대구의 당협위원회를 방문한 자리에서도 “지금 김경수 지사 판결 등을 보면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