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최순실 존재 몰랐다면 거짓말”…김어준 “왜 이제 와서 난리”

김무성 “최순실 존재 몰랐다면 거짓말”…김어준 “왜 이제 와서 난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0-28 17:12
업데이트 2016-10-28 17: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순실 국정 농단
최순실 국정 농단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
연합뉴스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가 자신은 최순실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며 측근들이 ‘모른다’고 답하는 것은 거짓말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현재 이원종 비서실장과 안종범 정책조정수석, 조인근 전 연설비서관 모두 최순실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 “전혀 모른다”며 전면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김 전 대표는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국가운영체제와 개헌 토론회’에 참석하던 중 최근 사태에 대해 묻는 기자들에게 “(최순실을) 본 일은 없다.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도 몰랐고. 그 옆에 있다는 건 다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아니 박근혜 대통령 옆에 최순실이 있는 걸 모르는 사람이 어딨습니까. 다 알았지. 그걸 몰랐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라며 계속되는 질문에 “최순실이 말 하지도 마. 듣기도 싫다”고 하기도 했다.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 또한 ‘연설문 유출 의혹’과 관련해 25일 특강 자리에서 “당 지도부가 이 문제에 대해 청와대 눈치를 보고 쉬쉬하고 은폐하는 쪽으로 일관한다면 우리 당 의원들은 그냥 좌시할 수 없는 문제”라고 했다.

그는 “당 지도부가 이런 위중한 시기에 청와대 하수인 역할 하면 의원들이나 당원들이 당 지도부에 대해 책임을 묻게 될 날이 올 것”이라고 바른 말을 했다.

한편 같은날 김어준은 자신이 진행하는 tbs라디오 ‘뉴스공장’을 통해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와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을 비판했다.

그는 “‘최순실 게이트’ 여야 없이 한 목소리로 성토한다. 김무성, 유승민 같은 대선주자급 인사들 조차 인정사정없다. ‘이건 나라도 아니다’라는 말까지 한다. 그런데 본인들이 비서실장, 선대본부장 직접 했었다. 그때는 최순실 씨 몰랐나. 몰랐다면 그것도 모르면서 실장, 본부장 했었나. 알았다면 왜 이제 와서 난리인 건지”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어 “어떤 경우든 본인들 책임도 적지 않다. 향후 정치적 비전은 비전이고 적어도 최순실 사태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어야 한다. 김어준 생각이었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