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천만다행 멀쩡했지만…안전벨트 중요성 보여주는 블랙박스 영상

천만다행 멀쩡했지만…안전벨트 중요성 보여주는 블랙박스 영상

문성호 기자
입력 2016-06-14 10:15
업데이트 2016-06-14 1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일 유튜브 등 동영상 사이트에 게시된 해당 영상은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순간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처참한 사고임에도 탑승자가 신기할 정도로 멀쩡하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그는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아 사고가 확대됐다.

공개된 영상은 비가 내리는 도로를 차들이 달리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빠른 속도로 달리던 검은색 승용차 한 대가 빗길에 미끄러지며 도로 옆 가로등을 들이받는다. 이때, 사고 차량에서 튕겨 나온 남성이 도로에 나뒹구는 끔찍한 상황이 벌어진다.

그러나 잠시 후, 놀라운 상황이 이어진다. 큰 사고였음에도, 차에서 튕겨 나온 남성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사고 차 쪽으로 씩씩하게 걸어가는 것. 안도의 한숨과 놀라움을 안기는 반전 상황이다.

이처럼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아 천만다행”이라면서도 안전벨트를 하지 않은 남성을 질타했다.

한편, 국내 2013년 교통사고 통계분석에 따르면 안전벨트 착용 시 발생한 교통사고 9만 5769건 중 사망자는 1733명으로 치사율이 1.8%였지만 안전벨트 미착용 시 발생한 교통사고 4383건 중 사망자는 323명으로 치사율이 7.3%로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영상=LiveLeak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