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신문, 최고의 역사 120년 미래를 엽니다!
히스토리 확인하기
Since 1904
히스토리
2024년 4월 26일 (금)
황선홍호가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와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 끝에 충격패를 당하며 10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이 무산됐다.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26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8강전에서
4분 분량
대통령실 “尹 대통령 회동 제안 화답한 李 대표 환영”
오늘중 일정 나올듯 대통령실은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신속히 만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윤 대통령의 회동 제안에 화답한 이 대표의 뜻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대변인실은 이날 언론 공지에서 이같이 밝히고 “일정 등 확정을 위한 실무 협의에 바로 착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과 민주당은 이날 오전 영수회담 준비를 위한 실무 회동을 갖고 일정을 확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다 접어두고 먼저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도록 하겠다”며 “복잡한 의제들이 …
2분 분량
연 끊고 산 가족, 상속 못 받는다
형제자매 강제상속도 효력 잃어국회 ‘구하라법’ 입법 속도 낼 듯헌재 “패륜가족 상속은 국민 법감정과 괴리”… 상속체계 개편 예고 패륜·학대 행위를 일삼던 가족도 고인의 뜻과 상관없이 유산의 일부를 가져갈 수 있도록 보장한 현행 민법이 헌법에 어긋난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다. 불효자나 오랜 기간 연이 끊겼던 부모가 나타나 유산을 청구하는 일이 불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독신인 고인의 유산 일부를 형제자매에게도 주도록 한 조항은 즉시 효력을 잃었다. 유산을 일정한 가족에게 반드시 남기도록 하는 유류분 제도가 1977년 민법에 …
5분 이상

투데이뉴스

  • 서울신문구독신청 이벤트 바로가기
  • 서울신문 연천DMZ랠리

인터랙티브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많이 본 뉴스

  1. 2

    작은 집 한 채 두고도 “내 몫 달라”… 중산층에서도 유류분 다툼 급증

    부동산 시세 올라 무조건 訴 제기전혼·재혼 자녀들 간 다툼도 많아“경제 악화로 재산 증식 기회 여겨”현행 유류분 제도가 47년 만에 수술대에 오른 가운데 최근 중산층을 비롯해 일반…
  2. 3

    “1년 뒤 집값 다시 오를 것”…예상하는 소비자 많아졌다

    1년 후 주택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하는 소비자가 많아졌다.25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4월 주택가격전망 소비자동향지수(CSI)는 101로, 전월보다 6…
  3. 4

    민희진, 오늘 긴급 기자회견…“직접 입장 발표”

    하이브가 경영권 탈취 의혹과 관련해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 민희진 대표 등을 고발하겠다고 하자 민희진 대표 측이 25일 오후 3시 기자회견을 예고했다.앞서 하이브는 어도어…
  4. 5

    연 끊고 산 가족, 상속 못 받는다

    형제자매 강제상속도 효력 잃어국회 ‘구하라법’ 입법 속도 낼 듯헌재 “패륜가족 상속은 국민 법감정과 괴리”… 상속체계 개편 예고패륜·학대 행위를 일삼던 가족도 고인의 뜻과 상관없이…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알림 · 소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