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답> 배란이 불규칙한때 부질없는 일 삼가야
성이란 부질없는 향락만을 추구하는 장난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성스럽고 숭고한 것이고 사랑을 승화시키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춘기의 남녀가 철없이 부질없이 하여서는 안됩니다.
「임신의 성립」 은 성숙한 남성과 여성의 결합이 있으면 자동적으로 따르기 마련인데 임신이 성립하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이 구비되어야 합니다.
(1) 여성의 성기가 성숙하여 난소에서 건전한 난자를 배출할 수 있어야 하며
(2) 남성의 성기 고환에서 건강한 정자가 생산되어서 정액을 사정할수 있어야 하며
(3) 여성의 배란기에 정자가 자궁경관을 통과하여 결합하는데 수정된 난자가 자궁내막에 무사히 착상하여 정상적인 발육을 하는 상태를 임신이라 합니다.
난자의 생존능력은 대단히 짧아서 배란후 5~6시간부터 보통 하루(24시간) 정도 밖에 생존 능력이 없고 보통 배란일은 「오기노」씨 학설에 의하면 월경 주기와 관계없이 다음 12~16일 사이의 5일간에 배란하므로 수태기는 다음 월경전 12~19일 까지의 8일간이 됩니다.
또 남성측의 정액은 한번 사정된 정자는 사정후 약 1시간후가 활동력이 가장 좋지만 여성의 성기속에서도 보통 3일간은 수정 능력이 있어 이 시기에 배란되면 곧 수정되어 임신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성교의 횟수가 문제가 될 수 없고 배란기에 일치하면 임신이 성립하게 됩니다. 또 위에서 말한 것같이 성숙한 여성에 있어서는 배란일이 일정하나 사춘기 소녀때는 배란일이 불규칙하므로 절대로 부질없는 행동은 삼가야만 합니다.
김희달 박사
[선데이서울 71년 신년특대호 제4권 1호 통권 제 118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