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지막 승부수였는데… 대체 외국인 활약에 엇갈린 희비

마지막 승부수였는데… 대체 외국인 활약에 엇갈린 희비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3-15 17:21
업데이트 2021-03-15 18: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데빈 윌리엄스. KBL 제공
데빈 윌리엄스. KBL 제공
시즌 막판 외국인 선수 교체 승부수를 띄운 팀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각 팀 모두 마지막 6라운드만 남겨둔 가운데 순위 경쟁에 어떤 변수가 될지 주목된다.

인천 전자랜드는 14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고양 오리온과의 정규시즌 마지막 맞대결에서 79-66으로 넉넉한 승리를 거뒀다. 이 승리로 전자랜드는 3연승을 달렸다.

이날 경기는 외국인 선수의 희비가 엇갈린 경기였다. 전자랜드는 조나단 모트리가 27점 8리바운드 4어시스트 2블록슛으로 맹활약했고 데본 스캇도 7점 10리바운드 1블록슛으로 승리를 거들었다.

지난달 전자랜드가 헨리 심스와 에릭 탐슨을 한꺼번에 교체하며 들어온 두 선수는 자신들이 출전한 뒤 팀이 4연패에 빠지며 불안한 그림자를 드리웠지만 적응을 마치자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모트리는 “팀원끼리 조화가 점점 좋아지고 있고 어떤 점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잘 맞춰가고 있다”고 최근 경기력을 평가했다.

반대로 오리온은 외국인 선수 활약에 발목이 잡혔다. 제프 위디를 대신해 영입한 데빈 윌리엄스가 7득점 8리바운드 2어시스트로 부진했다. 야투율은 23.1%로 한국 무대 데뷔 후 가장 좋지 않았다. 심판에게 항의하다 테크니컬 파울을 받는 모습도 나왔다. 최근 5경기 연속 한자릿수 득점에 그쳤다.

경기력보다 더 큰 문제는 태도다. 강을준 감독은 “도대체 이해가 안 된다. 뭘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지 정리가 안 된다”면서 “우리가 보고받을 땐 멘탈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했는데 솔직히 이야기해서 참 답답하다”고 고민을 드러냈다.

상황이 나빠지자 오리온은 결국 울산 현대모비스 외국인 선수 대체 후보로 들어왔던 애런 헤인즈 영입을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다. 프로농구 최장수 외국인인 헤인즈는 2015~16시즌부터 2시즌 동안 오리온에서 활약한 경험도 있다.

이밖에 안양 KGC가 승부수로 교체한 제러드 설린저는 3경기에서 평균 21점으로 좋은 활약을 보이며 팀에 힘을 보태고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