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퍼컷하고 포효하고 화끈한 세리머니에 열광하는 가을야구

어퍼컷하고 포효하고 화끈한 세리머니에 열광하는 가을야구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11-07 17:58
업데이트 2021-11-08 0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두산·LG 준플레이오프 잠실 라이벌전
안타 치고 더그아웃 향해 포효·어퍼컷
선수들 패기 있는 모습에 관중도 환호

이미지 확대
잘 봤나?… ‘쿠바 가을곰’의 큰 거 한방
잘 봤나?… ‘쿠바 가을곰’의 큰 거 한방 두산 베어스 호세 페르난데스가 7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1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LG 트윈스 임찬규를 상대로 2점 홈런을 친 뒤 세리머니를 하며 그라운드를 돌고 있다.
뉴스1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준플레이오프(준PO·3전2승제) 3차전이 열린 7일 잠실구장. 1회초 호세 페르난데스는 1타점 2루타를 치고 2루에 안착하자마자 두산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하며 화끈한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이에 질세라 1회말 1타점 동점 적시타를 때린 유강남도 1루를 밟자마자 LG 더그아웃을 향해 어퍼컷을 날리며 포효했다. 잠실 라이벌전을 달군 ‘세리머니 전쟁’의 서막이었다.

올해 준PO는 양팀 선수들의 화끈한 세리머니 대결이 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상대를 자극하면 안 된다’는 야구계 불문율도 지면 끝장인 단판 승부에서는 예외였다. 선수들은 안타 하나, 득점 하나마다 격렬한 세리머니로 가을야구를 달궜다.

이번 맞대결에서 가장 화제가 된 세리머니는 양석환의 ‘유니폼 세리머니’다. 양석환은 지난 4일 준PO 1차전에서 9회초 2루타를 터뜨린 후 두산 유니폼을 잡고 펄럭였고 홈을 밟고 더그아웃으로 들어가면서 또 한 번 두산 로고를 손으로 가리켰다. 자신이 두산 선수라는 점을 어필하는 모습은 지난 3월 LG에서 두산으로 트레이드된 양석환만이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세리머니였다.

반면 LG는 1차전에서 문보경만 두 주먹을 불끈 쥐는 세리머니를 선보였을 뿐 다른 선수들은 얌전했다. 그러나 LG도 2차전에서는 세리머니를 화끈하게 펼치며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양석환의 세리머니가 잠자던 LG의 야성을 깨웠다. 채은성이 2차전에 앞서 양석환의 세리머니에 대해 “그런 장면이 안 나오게 하겠다”고 선포했을 정도다. 실제로 2차전에서 LG 투수진은 양석환을 5타수 무안타로 묶으며 세리머니 기회를 원천 봉쇄했고, 경기도 9-3으로 승리하며 기쁨이 두 배가 됐다.

류지현 LG 감독은 7일 “젊은 선수들의 패기 있는 모습이 선배들한테도 전달된 것 같다”면서 “주장 김현수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부분이 선수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됐다”고 짚었다. 비록 3차전에서 초반에 크게 점수를 내주며 패하긴 했지만 LG 선수들은 세리머니만큼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맹타를 휘두른 두산 선수들의 세리머니는 말할 필요도 없이 화끈했다.

이번 준PO를 통해 세리머니 효과가 확실히 나타났던 만큼 플레이오프와 한국시리즈에서도 선수들의 세리머니가 또 다른 볼거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기 싸움에서 밀리지 않기 위한 세리머니 전쟁이 가을야구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1-11-08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