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정호, 5개월만의 수비 훈련”…4월 복귀 준비 착착

“강정호, 5개월만의 수비 훈련”…4월 복귀 준비 착착

입력 2016-02-14 10:13
업데이트 2016-02-14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가 무릎 부상 이후 5개월 만에 수비 훈련하는 모습을 공개하며 4월 복귀 준비가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음을 드러냈다.

강정호 AFP 연합뉴스
강정호
AFP 연합뉴스
강정호는 13일(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훈련 모습을 담은 짧은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강정호는 정면 쪽으로 향하는 비교적 평범한 땅볼 타구를 잡아 송구 연결 동작까지 취하는 것을 반복했다. 송구를 하지는 않았다.

비록 가벼운 훈련이었지만 부상을 딛고 수비 훈련을 시작할 정도로 몸이 회복했음을 짐작하게 했다.

지난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강정호는 9월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수비 도중 상대 주자 크리스 코글란의 거친 태클에 무릎과 종아리를 다쳐 수술을 받았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오지 않고 미국에 머물며 재활에만 집중한 그는 예상보다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중순에는 피츠버그의 미니캠프에 참가해 가볍게 롱 토스를 소화하는 모습도 보였다.

재활에 6∼8개월이 걸리리라 전망했던 피츠버그 구단은 4월 중 강정호의 복귀에 대한 기대를 키우고 있다.

강정호가 수비 훈련에 들어가자 미국 스포츠전문 채널 폭스스포츠도 “강정호가 부상 이후 5개월 만에 땅볼 타구를 잡았다”며 발 빠르게 소식을 전했다.

이 매체는 “피츠버그 내야수 강정호가 다이아몬드로 돌아왔다”며 “강정호는 팀 스프링캠프에 합류하기에 앞서 플로리다에서 따로 준비를 해왔다”고 그의 근황을 전했다.

아울러 “강정호는 지난해 11월부터 야구와 관련한 가벼운 훈련을 해왔고 재활은 순조롭게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정호가 최근 인터뷰에서 ‘개막전에 맞춰 복귀할 수 있느냐’는 말에 “아마도”라고 답했던 것도 다시 한번 소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