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야구] 최희섭, 트레이드 불발로 ‘진퇴양난’

[프로야구] 최희섭, 트레이드 불발로 ‘진퇴양난’

입력 2012-01-16 00:00
업데이트 2012-01-16 15: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IA 구단 ‘임의탈퇴·제한 선수’ 지정방안 검토

팀 훈련에 불참한 KIA 타이거즈의 중심타자 최희섭(33)이 트레이드마저 불발돼 진퇴양난에 빠졌다.

최희섭  스포츠서울
최희섭
스포츠서울
프로야구 KIA 구단 관계자는 16일 “넥센과 진행해왔던 최희섭의 트레이드 논의를 끝내기로 했다”고 밝혔다.

KIA는 최근 최희섭이 개인 사정을 이유로 팀 훈련에 불참한 채 이적을 요구하자 넥센을 포함한 수도권 구단을 상대로 트레이드를 추진해 왔다.

하지만 가장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온 넥센마저 마땅한 카드를 내놓지 못하고 이적이 무산되면서 최희섭은 선택의 폭이 더욱 좁아졌다.

최희섭은 지난 6일 열린 KIA 선수단 워크숍에 불참한 데 이어 8일부터 광주구장에서 시작된 팀 훈련에도 합류하지 않았다.

KIA 구단은 미국 애리조나로 전지훈련을 떠난 날인 15일까지 팀에 합류해 일단 훈련을 함께하자고 최희섭에게 주문했다. 하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는 답만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KIA는 최희섭이 하루라도 빨리 팀 훈련에 참가하기만 바라고 있다.

최희섭의 기량이나 몸값에 상응하는 카드를 제시하는 구단이 나오면 언제든지 이적에 응하겠다는 방침에도 변함이 없다.

그러나 새 시즌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마냥 기다릴 수만도 없는 처지다.

KIA 구단에서는 최악의 상황으로 최희섭을 ‘임의탈퇴선수’나 ‘제한선수’로 묶어두는 원칙적 대응 방안까지 검토할 예정이다.

임의탈퇴선수로 공시되면 올해 1년 동안 뛸 수 없다.

제한선수로 묶이면 문제가 해결될 경우 시즌 중 복귀가 가능하다.

제한선수는 선수가 개인적인 사유로 야구 활동을 중단할 때 소속 구단이 한국야구위원회(KBO)에 공시를 요청하고, 야구위가 이를 받아들이면 성립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