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꼬우면 이직하든가‘ 조롱글 글 쓴 LH 직원 수사 착수

‘꼬우면 이직하든가‘ 조롱글 글 쓴 LH 직원 수사 착수

강원식 기자
입력 2021-03-15 11:48
업데이트 2021-03-15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 땅 투기 의혹에 대한 비판이 일자 ‘꼬우면 니들도 우리회사로 이직하든가’ 등의 조롱하는 내용의 글을 올린 게시자에 대해 경남경찰청이 수사에 나섰다.
이미지 확대
경남경찰청
경남경찰청
경남경찰청은 LH가 최근 직장인 익명 앱(app) 블라인드에 회사 명예를 떨어뜨리는 내용의 글을 올린 작성자를 명예훼손과 모욕,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진주경찰서에 고발해 수사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작성자는 지난 9일 블라인드 게시판에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대한 비판이 거제지자 ‘내부에서는 신경도 안 씀’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작성자는 ‘어차피 한두 달만 지나면 사람들 기억에서 잊혀져서 물 흐르듯이 지나가겠지 다들 생각하는 중이다. 털어봐야 차명으로 해놨는데 어떻게 찾을 거임? 난 열심히 차명으로 투기하면서 정년까지 꿀 빨면서 다니련다. 이게 우리회사만의 혜택이자 복지인데 꼬우면 니들도 우리회사로 이직하든가’는 내용의 글을 올려 공분을 샀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 글이 게시된 블라인드에 가입하려면 해당 회사의 이메일 계정으로 인증을 받기 때문에 작성자는 LH 직원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글 작성자가 LH 전·현직 직원인지, 일반인인지 여부는 수사를 해 봐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경찰은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해 진주경찰서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아 경남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직접 수사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남경찰 관계자는 “국민적인 관심사여서 경남경찰청에서 수사를 하는게 적절한 것으로 판단했다”며 “오늘 고소장을 넘겨받아 앞으로 수사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