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스트, 삼성전자 채용 연계형 반도체공학과 신설

지스트, 삼성전자 채용 연계형 반도체공학과 신설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2-07 15:14
업데이트 2024-02-07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8년까지 매년 30명 선발…학·석사통합과정 운영

이미지 확대
지스트 전경.
지스트 전경.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이 삼성전자 채용 연계형 반도체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반도체공학과를 신설해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첫 신입생 선발 인원은 30명으로 정시모집에서 약 7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스트 반도체공학과는 올해 입학을 시작으로 2028년까지 매년 30명씩 총 150명을 학·석사통합과정으로 선발한다.

지스트와 삼성전자는 지난해 반도체 공정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계약학과 신설 업무협약을 맺고 채용 연계형 반도체공학과 학·석사 통합 5년 과정을 운영키로 했다. 학사과정(7학기)과 석사과정(3학기)을 이수하는 학생에게는 등록금 및 기숙사비 전액, 해외연수, 기업·연구소 현장 체험학습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정규 교육과정 이수 후 소정의 시험을 통과하면 삼성전자에 채용된다.

지스트는 삼성전자 출신 전임교원을 초빙하는 등 12명의 교원도 확보했다. 또 화합물반도체 광융합 나노공정센터와 차세대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을 위한 첨단 공정 팹을 구축 중이다.

이동선 지스트학과장은 “반도체 특화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반도체 공정분야 세계 최고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