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 안내·검체 배송 ‘AI 로봇’ 시범 운영

조선대병원, 안내·검체 배송 ‘AI 로봇’ 시범 운영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11-07 11:05
업데이트 2023-11-07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내로봇 클로이 가이드봇 등 활약

이미지 확대
LG 안내로봇 클로이 가이드봇이 조선대병원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조선대병원 제공
LG 안내로봇 클로이 가이드봇이 조선대병원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조선대병원 제공
조선대병원은 지난달 2일부터 한 달간 LG의 안내로봇 ‘클로이 가이드봇’과 배송로봇 ‘클로이 서브봇’을 시범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안내로봇은 3관 로비에서 병원 이용 안내, 기념사진 촬영, 홍보 사이니지 역할을 담당했다.

현재 클로이 가이드봇은 자율주행과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돼 안내는 물론 보안, 광고 등의 복합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개발됐으며 공항, 백화점, 전시관, 식당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특수한 병원 환경에 적합한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규명되지 않아 이번 실증 운영을 통해 효과성, 유효성과 안정성 등에 대해 증명하고자 했다.

배송로봇은 3관 로비 층과 지하 1층 간을 오가는 곳에서 응급 검체 운송을 담당했는데, 그 능력을 검증받았다.

보건의료사업팀 조용진 팀장은 “클로이 가이드봇이 스마트병원 이미지에 잘 맞는 최첨단 사이니지임은 분명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병원 환경에 더욱 적합한 형태의 가이드봇 임무와 역할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새병원 건립을 앞두고 있는 조선대병원은 최첨단, 스마트 의료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신뢰받는 병원이라는 미션과 비전에 걸맞는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가고 있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