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숨은 야경 명소 찾자…부산시·니콘이미징코리아 사진·영상 구축 협약

부산 숨은 야경 명소 찾자…부산시·니콘이미징코리아 사진·영상 구축 협약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9-22 14:10
업데이트 2023-09-22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부산시청
부산시는 ㈜니콘이미징코리아와 ‘부산 야간 관광 사진 및 영상 데이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용두산공원과 APEC 나루공원 등 수영강 일대를 중심으로 지역 숨은 야간 명소, 야간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사진과 영상 데이터를 구축해 부산을 국제적인 야간관광 도시로 홍보하기 위한 협약이다.

시는 부산의 경관과 축제, 행사 현장 등은 잘 알려졌지만, 야간 관광과 관련된 사진과 영상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부산관광공사와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정식 업무계엑을 추진하고, 니콘은 드론 영상을 포함해 전문 작가가 촬영한 자료를 시에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렇게 확보한 데이터를 부산관광 홈페이지 ‘비짓부산’에 게재해 사적인 용도 외 목적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니콘 제품 우수성과 전문작가의 솜씨를 활용해 부산 야간관광과 관련된 양질의 사진, 영상 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부산 시민은 물론 전 세계에 부산의 멋진 밤을 알려 1년 내내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야간관광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