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 중소기업 몽골 신시장 개척 무역 사절단 파견

부산시, 중소기업 몽골 신시장 개척 무역 사절단 파견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5-10 15:41
업데이트 2023-05-10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부산시청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 중소기업의 신시장 개척을 위해 ‘몽골 실크로드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고 10일 밝혔다.

몽골은 풍부한 지하자원을 바탕으로하는 광업 중심 경제구조를 보유하고 있지만, 자체 제조기반이 열악해 대부분 생활소비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산 지역의 소비재, 산업재 기업의 진출하기 좋은 시장으로 꼽힌다.

시와 경제진흥원인 이런 여건을 기회로 보고, 오는 7월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 현지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을 할 수 있는 수출상담회도 열린다. 참여 기업에는 왕복 항공료 50%, 통역, 바이어 섭외 등을 경제진흥원이 지원한다. 전년도 수출액 2000만불 이하인 부산시 소재 소비재·산업재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으며, 10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https://trade.bepa.kr)에서 할 수 있다.

김재갑 부산경제진흥원 글로벌사업지원단장은 “최근 몽골과 우리나라의 교역이 증가하면서 몽골 현지에서 우리나라 제품과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이 몽골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