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사님은 목소리 좋은 실물미남… “식당에서 마주치면 밥 사주겠다”

지사님은 목소리 좋은 실물미남… “식당에서 마주치면 밥 사주겠다”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08-29 17:12
업데이트 2022-08-29 2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라생태숲서 걷기. 제주대운동장에서 자전거 타기
혈액은 B형... 요즘은 아내가 스트레스 자주 풀어줘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도청 새내기 청년 공무원들과 아주 특별한(?) 영상콘텐츠를 촬영한 모습을 올렸다. 이 사진과 관련된 영상은 9월 1일 도 공식 유튜브 채널 ‘빛나는 제주’에 업로드된다. 오영훈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도청 새내기 청년 공무원들과 아주 특별한(?) 영상콘텐츠를 촬영한 모습을 올렸다. 이 사진과 관련된 영상은 9월 1일 도 공식 유튜브 채널 ‘빛나는 제주’에 업로드된다.
오영훈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젊은 세대(이하 MZ세대) 공무원들과 만나 거침없고 격의 없는 소통을 해 화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오전 9시 30분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MZ 세대 공무원들이 함께하는 ‘소통UP 공감UP 우리함께 톡톡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새 도정의 철학과 전략을 공유하고, 도정 운영과 제주의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같이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미래 제주도정을 이끌어 나갈 젊은 세대인 7~8급 공무원 100여 명과 기존 강연 방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제주도의 발전을 위한 참신한 의견을 편안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MZ세대 공무원들은 오 지사를 ‘훈훈하고 목소리 좋은 실물미남’, ‘추진력 있고 스마트한 이웃집 아저씨’ 등으로 표현하며 스스럼없이 소통을 이어갔다.

오 지사에 대한 사적인 질문들이 톡톡 던져졌다. 혈액형이 뭐냐는 질문부터 주로 하는 운동, 최근 읽고 있는 책, 스트레스 해소 방법, 인생 모토, 롤 모델 등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다.

이날 “혈액형은 B형”이라고 밝힌 오 지사는 “일·가족 중 가족을 택하겠다”며 가정적인 가장의 모습을 내비쳤다. 그는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지만, 아내(박선희 여사)가 스트레스를 자주 풀어주려고 한다”고 말해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외에도 널리 알려진 것 처럼 고(故) 김근태 의장, 이낙연 전 총리,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을 존경하는 인물로 꼽았으며 인생모토는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어 오 지사는 “주로 하는 운동은 한라생태숲에서 걷기와 제주대운동장에서 자전거 타기”라면서 “요즘 읽는 책은 스마트워크에 관련된 책을 읽고 있다”고 귀띔했다.

이날 새내기 공무원들은 식당에서 마주치면 밥값 계산해줄거냐는 소소한 질문까지 거침없이 해 MZ세대 답게 솔직하고 당찬 모습을 보여 오 지사를 웃게 만들었다.
이미지 확대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29일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열린 MZ세대 공무원들과 소통의 자리에서 대화를 나누다가 활짝 웃고 있다. 제주도 제공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29일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열린 MZ세대 공무원들과 소통의 자리에서 대화를 나누다가 활짝 웃고 있다. 제주도 제공
오 지사는 “MZ세대 공무원은 제주도정을 끌고 가는 주인이자 원동력”이라며 “앞으로 MZ세대 공무원들의 의견과 아이디어가 도정 정책에 반영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소통UP 공감UP 우리함께 톡톡톡!’은 이날을 시작으로 31일(제주웰컴센터 웰컴홀), 9월 2일(도청 탐라홀), 9월 5일(탐라홀) 등 4회에 걸쳐 진행되며, 도 산하 7~8급 공무원 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오 지사는 페이스북에 “도청 새내기 청년 공무원들과 특별한 영상콘텐츠를 촬영했다”면서 “ ‘나는 제주특별자치도 MZ세대 공무원이다’를 주제로 민선8기 도민도정의 청년정책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