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함께 힘냈으면 합니다”… 이웃들에게 온정 베푸는 익명의 ‘기부 천사’들

“함께 힘냈으면 합니다”… 이웃들에게 온정 베푸는 익명의 ‘기부 천사’들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1-12-24 16:13
업데이트 2021-12-24 16: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익명의 한 여성이 서울 도봉구 도봉1동주민센터에 전달한 성금 봉투. 도봉구 제공
익명의 한 여성이 서울 도봉구 도봉1동주민센터에 전달한 성금 봉투.
도봉구 제공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익명의 ‘기부 천사’들이 온정을 베풀며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24일 도봉구에 따르면 지난 23일 도봉1동주민센터에 익명의 중년 여성이 300만원을 기부했다.

마스크와 모자를 쓴 이 여성은 오전 10시쯤 주민센터를 방문해 기부 담당 직원을 찾았다. 주민센터 통합복지팀 담당 주무관을 만난 이 여성은 말없이 성금 봉투를 건넸다. 봉투 겉면에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작은 마음을 나누어 힘내었으면 합니다’는 손글씨가 적혀 있었다.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달라는 담당 직원의 요청에도 여성은 “괜찮다”고 손사래를 치며 주민센터를 서둘러 떠났다.

박효진 도봉1동주민센터 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말없이 선행을 베풀고 가신 분의 모습을 보며 직원들도 크게 감동했다”며 “익명의 기부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6일 성북구 정릉2동주민센터에도 익명의 기부자가 찾아왔다.

50대 후반으로 보이는 이 여성은 100만원이 담긴 빨간 봉투를 담당 직원에게 건네고 홀연히 사라졌다. 그는 “연말연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며 이름을 밝히지 않은 채 주민센터를 떠났다.

성북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랑의 온기를 전해준 익명의 기부자에게 감사드린다”며 “기부자가 보내준 성금은 힘든 가정을 위해 쓰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