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애에 대한 편견 영화로 깹니다”…중랑 특별한 장애인식 개선교육

“장애에 대한 편견 영화로 깹니다”…중랑 특별한 장애인식 개선교육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1-11-19 10:46
업데이트 2021-11-19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장애에 대한 편견, 중랑 공무원부터 바꿉시다.”

서울 중랑구는 지난 18일 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바꾸기 위해 특별영화 ‘학교 가는 길’을 관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영화관람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교육
영화관람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교육 중랑구 제공
이번 영화 관람은 직원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의 하나로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이해와 공감을 높이기 위해 영화 관람을 선택했다”며 “장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공무원의 마음가짐과 역할 등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은 오는 22일까지 6회로 나눠 진행된다.

영화 ‘학교 가는 길’은 강서 특수학교인 서진학교 개교를 위해 포기하지 않는 용기로 17년째 멈춰 있던 서울 시내 특수학교 설립을 끌어낸 용감한 어머니들의 사연을 통해 울림과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들이 누군가에게는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당연한 것들을 자연스럽게 누리며 지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랑구는 지난 7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다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장애인 정책 5개년 계획(2021~2025)을 수립한 바 있다. 경제적 자립기반 강화, 여가를 통한 사회참여, 맞춤형 교육시행, 건강관리 지원, 장애인 인권과 권리보장, 복지서비스 강화, 지역사회 통합 및 자립 등 7개 분야로 지역 장애인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