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쓰레기통에 처박힌 김웅 ‘검사내전’…김남국 “정신건강에 해로워”

쓰레기통에 처박힌 김웅 ‘검사내전’…김남국 “정신건강에 해로워”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1-03 15:32
업데이트 2021-11-03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웅 ‘고발사주’ 증거들에도 뻔뻔…최종보스는 윤석열”

김남국 페이스북
김남국 페이스북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발사주’ 의혹을 받고 있는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검사시절 쓴 책 ‘검사내전’을 쓰레기통에 버린 사진을 공개했다.

김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계속 거짓말하는 사람과 거짓말로 쓴 책을 책장에 그대로 둘 수 없다”며 “김웅이 쓴 검사내전 책을 쓰레기통에 버린다”고 한 뒤 쓰레기통에 처박힌 책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재활용도 불가능하다”면서 “누가 주워가지도 않았으면 한다. 정신건강에 해롭다”고 비꼬았다.

김 의원은 “공익제보자(조성은)의 구체적 진술과 이를 뒷받침하는 아주 생생한 김웅과 제보자의 통화 녹음 파일, 텔레그램 캡처 화면 등 추가 증거들이 있는데도 이렇게 뻔뻔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다”며 “지금까지 나온 사실만 놓고 보더라도 김웅이 고발을 사주한 사실과 일부 검찰이 조직적으로 관여한 의혹이 조금씩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웅씨와 그의 조력자들이 저지른 범죄 의혹은 곽상도가 50억 원을 받았다고 하는 의혹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며 “윤석열 전 총장에게 형사책임이 있는지 여부를 철저한 수사를 통해서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를 겨냥했다.

또한 김 의원은 “김웅씨는 기억 안 난다고 오리발을 내미는 뻔뻔함을 보이고 있지만 남은 피의자들이라도 모든 진실을 숨김없이 털어놓고 역사와 국민 앞에 당당해지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미지 확대
‘고발 사주’ 의혹을 받고 있는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오전 경기 과천정부청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 출석하기에 앞서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2021. 11. 3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고발 사주’ 의혹을 받고 있는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오전 경기 과천정부청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 출석하기에 앞서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2021. 11. 3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검사내전’은 김웅 의원이 인천지검 공안부장 시절이던 2018년 초 출판,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후 이 책을 바탕으로 JTBC에서 드라마 ‘검사내전’을 방영한 바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