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검찰, ‘대장동 의혹‘ 성남시장실 뒷북 압수수색

검찰, ‘대장동 의혹‘ 성남시장실 뒷북 압수수색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10-21 15:15
업데이트 2021-10-21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컴퓨터,직원 업무일지 등 확인
4인방 조사 후 압수수색 나서

이미지 확대
검찰, 성남시청 압수수색 실시
검찰, 성남시청 압수수색 실시 대장동 개발 특혜.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성남시청 압수수색에 들어간 15일 오전 압수수색 중인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시청 도시균형발전과 사무실을 관계자가 신문지로 가리고 있다. 뉴스1
성남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21일 성남시청 시장실과 비서실을 압수수색중이다.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 4차장검사)은 이날 오후 2시 20분 성남시청에 검사와 수사관 등 23명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다.

검찰은 시장실과 비서실 내 컴퓨터에 대장동 개발 관련 자료가 남아있는지 수색하는 한편 직원들의 과거 업무일지 등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은수미 현 성남시장이 업무를 본 지 3년이 훌쩍 지났고, 비서실 직원도 전부 물갈이된 만큼 이재명 경기지사가 시장 시절 생산한 자료들이 얼마나 남아있을지는 미지수다.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지 20여일이 지난 시점에야 등 떠밀리듯 뒷북 압수수색을 나간 탓에 직원들이 이미 관련 자료를 처분했을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검찰은 이달 15일 성남시청을 1차 압수수색할 때도 대장동 사업 관련 부서에서만 자료를 확보하고 시장실, 비서실은 제외해 뒷북·부실 수사라는 비판을 받았다.

법조계에서는 뒤늦게라도 검찰이 성남시장실과 비서실까지 압수수색에 나서면서 무성한 의혹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이 지사와 그의 측근들에게까지 수사가 확대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