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윗집 아이 쿵쾅 소리에…“시끄러움도 위안” 답장한 할아버지

윗집 아이 쿵쾅 소리에…“시끄러움도 위안” 답장한 할아버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10-21 10:12
업데이트 2021-10-21 1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감선물과 함께 “감사하다” 편지한 이웃
빵과 함께 “걱정하지 마세요” 답장왔다

할아버지가 답장과 함께 보낸 빵들
할아버지가 답장과 함께 보낸 빵들
아이가 뛰는 소리가 시끄러웠을까 걱정되는 마음에 아래층 할아버지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편지와 선물을 보낸 엄마는 며칠 뒤 따뜻한 답장과 함께 빵을 선물 받았다.

“혼자 외롭게 사는 늙은이에겐 시끄러움도 위안이 된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한 아이의 엄마라고 밝힌 A씨는 20일 ‘너무 좋은 이웃을 만나 기분 좋아 살짝 올려봐요’라며 자신이 받은 편지를 공개했다. A씨는 “평소 아이가 쿵쾅거리거나 주말마다 아이 친구들이 와도 한 번도 화내신 적 없는 아래층 할아버지께 올해도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얼마 전 친정에서 수확한 감을 들고 아래층에 찾아갔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A씨는 집을 비운 아래층 할아버지와 직접 인사를 나누지는 못했지만 손편지와 감을 놓아두고 돌아왔다. A씨는 “아이가 한동안 아파 병원에 있다가 퇴원한 뒤 주말마다 친구들이 놀러와 시끄럽게 하는데도 2년간 한 번도 올라오지 않으셨다. 오히려 ‘애들은 다 그런 거 아니겠냐’는 인자한 말씀에 감동 받았다. 좋은 주민분들을 만나 아이가 씩씩하고 바르게 클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올해 첫 수확한 감이다. 맛있게 드셔달라”고 적었다.
A씨가 아랫집 할아버지에게 건넌 편지와 감
A씨가 아랫집 할아버지에게 건넌 편지와 감
며칠 뒤 집에 돌아온 A씨는 문 앞에 놓여 있는 선물을 발견하고 미소를 감출 수 없었다. 아래층에 사는 할아버지가 답례로 빵과 편지를 두고간 것이다. 할아버지는 “매번 감사하다. 혼자 외롭게 사는 늙은이에게는 시끄러움도 위안이 된다. 걱정하지 마시라”며 샌드위치, 소시지 빵, 앙버터와 같은 빵을 한가득 담아 놓았다.

A씨는 “빵도 요즘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로 가득 들어있었다. 할아버지께서 엄청 신경쓰고 고민해 골라주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찡했다”라며 “진짜 이웃 주민들 잘 만난 것 같다. 평소에도 이웃 할아버지, 할머니, 이모, 삼촌들이 아이 인사 받아주고 안부도 물어봐주시고, 먹을 것도 서로 나눠 먹고 해서 ‘여기는 아직 삭막하지 않구나’라고 생각했다. 좋은 이웃을 만나 아이가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