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관련 투기 의혹 전 경기도 공무원 자택 압수수색

[속보]‘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관련 투기 의혹 전 경기도 공무원 자택 압수수색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03-25 17:27
업데이트 2021-03-25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남부경찰,노트북.휴대전화 등 확보
땅 매입때 사전정보 이용 여부 규명 위해

이미지 확대
경기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경기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경찰이 25일 가족 회사 명의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예정지에 인접한 땅을 매입한 것으로 드러나 개발 정보를 사전에 입수해 투기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전 경기도 반도체특구 유치 담당 공무원 A씨의 자택을 압수수색 하는 등 본격 수사에 들어갔다.

경기남부경찰청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A씨의 자택을 압수수색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 자택에서 휴대전화와 노트북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압수수색은 A씨가 가족 회사 명의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예정지에 인접한 땅을 매입할 때 사전에 입수한 개발 정보를 이용했는지 규명하기 위함이다.

경찰관계자는 “A씨 자택 압수수색과 관련 수사중인 사항이라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면서 “확보한 자료들을 분석하는 대로 A씨에 대한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일반임기제 사무관으로 근무했던 A씨는 아내가 대표로 있는 회사의 명의로 지난 2018년 10월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독성리 폐가 등 부지 1559여㎡(470평)를 은행 대출 3억원을 끼고 5억원에 매입했다.

이 땅은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도면이 공개된 이후 시세가 25억원 이상으로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