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상기 법무 “권성동 강원랜드 수사외압 신속 파악”

박상기 법무 “권성동 강원랜드 수사외압 신속 파악”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8-02-05 15:21
업데이트 2018-02-05 15: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5일 현직 검사의 폭로로 촉발된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의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외압 의혹과 관련해 “신속히 경위를 파악하도록 검찰에 지시했다”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해서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박상기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박상기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관련 질의에 “보도된 내용이 사실이라면 대단히 엄중한 사안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권성동 법제사법위원장
권성동 법제사법위원장 자유한국당 의원인 권성동 법제사법위원장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앞서 춘천지검 안미현 검사는 전날 MBC에 출연해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의 채용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당시 춘천지검장이 검찰총장을 만나고 온 뒤에 ‘불구속 수사’를 지시했다며 권 의원이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권 의원은 검사 출신으로, 최 전 사장과 마찬가지로 강원도 출신이다.

박 장관은 ‘사건과 관련해 어떤 복안이 있느냐’는 물음엔 “경위를 조사해봐야 알기 때문에 아직 구체적으로 어떤 조치를 할 것인지는 말씀드리기 곤란하다”고 답했다.

이날 권 의원은 MBC의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안 검사의 주장에 대해 “제가 법사위원장이라 잘못 연락하면 압력 행사를 했다는 오해를 받을 수 있어서 일절 연락하지 않았다”며 “수사 과정에 압력을 행사한 사실이 전혀 없다. 참으로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안 검사가 법원에 제출한 증거목록에서 권 의원의 이름을 삭제하라는 압력을 받았다고 밝힌 부분에 대해서도 “검찰이 증거자료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압력을 행사하나”라며 “법적인 조치를 고민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권 의원은 “안 검사가 서울이나 이런 쪽으로 가기를 원했는데 원하지 않는 의정부지검으로 발령이 난 데 대한 불만의 표시가 있었다”며 “(의혹을 폭로한) 안미현 검사의 인사불만이 이번 사건을 촉발한 원인 가운데 하나”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