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밀양 세종병원 CCTV 공개

경찰, 밀양 세종병원 CCTV 공개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18-01-26 21:06
업데이트 2018-01-26 2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7명의 사망자를 낸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가 처음 신고되기 7분 전 응급실로 연기가 들어오는 장면이 포착됐다.
이미지 확대
26일 대형 화재 참사가 발생한 경남 밀양시 가곡동 세종병원에서 경찰들이 응급실 뒤 탈의실을 살펴보며 현장 감식을 하고 있다.  2018. 1. 26 밀양=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
26일 대형 화재 참사가 발생한 경남 밀양시 가곡동 세종병원에서 경찰들이 응급실 뒤 탈의실을 살펴보며 현장 감식을 하고 있다. 2018. 1. 26 밀양=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
경남지방경찰청은 26일 밀양경찰서에서 브리핑을 열고 “병원 응급실 폐쇄회로TV를 확인한 결과 CCTV 설정시간이 맞는다고 보면 응급실로 연기가 오전 7시 25분부터 들어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초 신고 시각인 오전 7시 32분과 7분의 차이가 나는 것이다.

김한수 경남지방경찰청 형사과장은 “병원 직원이 불길을 잡느라고 신고가 늦어진 정황이 아니냐”고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밝혔다. 경찰이 공개한 CCTV에는 응급실로 연기가 들어오자 간호사가 문을 열고, 남자 직원이 소화기를 들고 뛰어다니는 모습이 나온다. 화재를 자체 진화하려는 직접적인 모습은 나오지 않는다.

경찰은 이날 화재가 1층에서 발생했다고만 밝혔다. 일부에선 화재가 1층 ‘직원 탈의실’에서 났다고 알려지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 형사과장은 “1차 현장감식은 현장 상황을 파악하는 정도였다”면서 “발화가 추정되는 부분은 내일 2차 정밀감식을 통해 명확히 규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경찰은 언론의 질문이 쏠린 직원 탈의실에 대해 추가로 설명했다. 김 형사과장은 “탈의실인데 용도가 탕비실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옷을 갈아입기도 하는데 그런 부분도 정확히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또 탈의실과 응급실이 분리돼있는지 묻는 말에 “애초 병원을 지을 때 설계도와 현장이 약간 달라 1차 감식 때 확인하기 쉽지 않았다”면서 “세월이 지나며 벽을 세웠을 수도 있고,공간을 만들었을 수도 있다. 병원구조는 추가로 확인한 후 내일 오전에 합동 감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사망자 37명 가운데 남자가 3명, 여자가 34명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2층 병동 환자가 18명, 3층 환자 8명, 4층 환자 8명, 병원관계자 3명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