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관리 어려웠던 전두환 생가 지붕 인조볏짚으로 교체

관리 어려웠던 전두환 생가 지붕 인조볏짚으로 교체

오세진 기자
입력 2018-01-02 15:45
업데이트 2018-01-02 15: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합천군이 관리가 어려웠던 전두환씨 생가 지붕의 천연볏짚을 최근 인조볏짚으로 교체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전두환(왼쪽)씨와 부인 이순자씨.  연합뉴스
전두환(왼쪽)씨와 부인 이순자씨.
연합뉴스
합천군은 율곡면 내천리에 있는 전씨 생가 본채 등 목조건물 네 개 동 지붕의 천연볏짚을 인조볏짚으로 교체했다고 2일 밝혔다.

내천리 내 632㎡ 규모의 전씨 생가는 본채, 창고, 곳간, 대문으로 이뤄져 있다.

천연볏짚의 경우 몇개월만 지나도 지저분해보여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데다 천연볏짚 교체보수 작업에도 매년 약 2000만원의 적지 않은 예산이 투입됐다는 것이 합천군의 설명이다.

인조볏짚은 매년 교체하지 않더라도 한 번 설치해두면 약 10년 동안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천군은 밝혔다.

합천군 관계자는 “그간 생가 보존 차원에서 천연볏짚 사용을 고수해왔지만 예산 문제 등으로 인조볏짚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인조볏짚의 경우 2년마다 한 번씩 코팅작업만 해주면 오래 지속할 것으로 예상돼 예산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천연볏짚 지붕을 최근 인조볏짚으로 교체한 경남 합천군의 전두환씨 생가 본채. 합천군 제공. 연합뉴스
천연볏짚 지붕을 최근 인조볏짚으로 교체한 경남 합천군의 전두환씨 생가 본채. 합천군 제공. 연합뉴스
합천군은 1983년 전씨 생가에 대한 복원 작업을 마치고 일반인에게 공개해오고 있다. 하지만 방문객이 많지 않아 합천군에서 방문객 숫자는 별도로 집계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