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재욱, 목소리로 ‘안중근’을 알리다

안재욱, 목소리로 ‘안중근’을 알리다

문성호 기자
입력 2017-02-14 15:24
업데이트 2017-02-14 15: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 한국어 영상의 한 장면.
‘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 한국어 영상의 한 장면.

“마지막까지 집필했던 ‘동양평화론’의 가치와 세계 평화를 꿈꾸던 당당한 안중근의 정신이 우리에게 다시금 큰 울림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녹음에 임했다”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진행 중인 ‘당신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배우 안재욱의 말이다. 그는 2월 14일 안중근 사형 선고일을 맞아 제작된 ‘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을 주제로 한 영상에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

영상에는 안중근 의사가 받은 재판의 의의와 사형 선고를 받은 이후 생을 마감할 때까지의 모습, 뤼순 감옥 간수와의 일화 및 안중근에 대한 전 세계의 평가를 상세히 담고 있다.

배우 안재욱
배우 안재욱 서경덕 교수팀 제공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국내외로 나라가 어수선한 지금, 우리의 영웅 이야기를 되새기며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나라마다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전 세계 젊은 층에 안중근을 소개하고자 SNS로 널리 퍼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영어 영상은 유튜브뿐만이 아니라 미국, 영국, 중국 등 대륙별 주요 10개국을 선정해 나라별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게시해 전 세계 네티즌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한편 서 교수팀은 ’당신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라는 시리즈 영상을 제작 중이다. 지금까지 윤봉길, 윤동주, 안용복 등 8명을 조명했으며 특히 윤종신, 김윤진, 송일국 등 스타들의 내레이션 참여가 눈길을 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