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주차장 어디있지’ 설연휴 유용한 정보 10선

‘무료주차장 어디있지’ 설연휴 유용한 정보 10선

입력 2015-02-15 13:54
업데이트 2015-02-15 1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향 집 근처에 무료 주차장은 없을까. 애들을 데리고 갈 만한 근처 문화유적은 어떤 곳이 있을까.

행정자치부는 15일 우회도로, 날씨, 의료 등 연휴 기간에 유용하게 쓰일 만한 공공정보와 이를 활용한 민간 애플리케이션 10개를 추천했다.

학창시절 은사께 보낸 선물이 배송됐는지 확인하려면 ‘스마트택배’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면 된다.

스마트택배는 우정사업본부의 우편물정보와 시중 택배업체의 운송정보를 활용해 물품 배송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민간에서 개발한 앱이다.

고향집까지 도로상황은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이면 된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전화 사용자는 ☎1588-2504로 궁금한 고속도로 구간의 상황을 묻는 문자를 보내면 20초 내에 사고나 정체 정보가 담긴 답신 문자를 받아볼 수 있다.

방문지 주변의 무료 주차공간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된 ‘파킹박’ 앱으로 검색할 수 있다.

고향집이나 귀성·귀경길에 방문할 만한 문화유산을 찾아보려면 문화재청에서 제공하는 ‘한국의 문화유산 정보’ 앱이 유용하다.

문화유산 근처의 음식점·쇼핑 정보와 이용후기는 한국관광공사의 공공데이터로 개발한 민간 앱 ‘여행노트’에서 찾을 수 있다.

행자부는 이 밖에도 ▲ 설연휴 특별 기상정보(기상청) ▲ 생필품 가격정보 ‘참가격’(한국소비자원) ▲ 명절음식 열량 정보 ‘칼로리코디’(식품의약품안전처) ▲ 비상진료기관 및 약국 정보 ‘굿닥’(민간) ▲ 도로파손·불법주차 등 불편사항 민원신고 ‘생활불편 스마트신고’(행자부) 등을 추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