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가을 더 타는 이유 “의학적으로 근거 있어”

남자들이 가을 더 타는 이유 “의학적으로 근거 있어”

입력 2013-11-10 00:00
수정 2013-11-10 16: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남자들이 가을 타는 이유
남자들이 가을 타는 이유
남자들이 가을 타는 이유가 밝혀졌다. 남자들이 가을 타는 이유는 의학적으로 근거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남자들이 가을을 타는 결정적인 이유는 ‘계절성 기분 장애’. 계절 변화에 따라 신체와 감정의 변화가 생기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계절성 기분 장애는 일반적인 우울증과는 증상이 조금 다르다. 쓸쓸함을 느끼는 것은 비슷하지만 우울증은 입맛이 떨어지고 잠을 잘 못 자는 증상을 보이는 반면, 계절성 기분 장애는 식욕이 왕성해지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잠이 많아진다. 때문에 달콤한 음식에 끌린다면 이 증상을 의심할 수 있다.

가을이 되면 일조량 감소로 인해 체내의 세로토닌 분비가 줄어 계절성 기분 장애가 생긴다. 햇볕을 쬐지 못하면 늦은 밤 멜라토닌 분비가 감소해 비타민D 생성이 줄며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한다. 비타민D는 남성 호르몬을 관장해 여성보다는 남성이 가을을 더 탄다고 한다.

네티즌들은 “남자들이 더 많이 가을 타는 이유가 있구나”, “남자나 여자나 가을 타는 이유가 있는 것 아닌가”, “남자들이 가을 타는 이유 신기하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