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노래로 세계를 뒤흔든 가수 싸이가 국내 소비자가 뽑은 올해 최고 광고 모델이 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28일 공개한 2012 소비자 행태조사(MCR) 결과에 따르면 싸이는 11.8%의 지지를 얻어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이승기(11.6%)를 제쳤다.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모티브로 한 ‘LG유플러스(U+) LTE’ 광고가 14.1%를 얻어 1위에 올랐다. 버스커버스커가 CM송을 부른 ‘올레 KT 워프(WARP)’는 10.5%로 2위를 차지했다.
2012-12-29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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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