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31개 경찰서에 ‘학교폭력 전담경찰’ 배치

서울 31개 경찰서에 ‘학교폭력 전담경찰’ 배치

입력 2012-01-29 00:00
업데이트 2012-01-29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지방경찰청은 학교폭력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시내 31개 경찰서에 ‘학교폭력 전담 경찰관’을 각 1명씩 배치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 상담ㆍ교육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경관이 각 경찰서마다 학교폭력 전담 경찰관을 맡아 폭력 근절 대책을 총괄하게 된다.

학교폭력 전담 경찰관은 각 경찰서 관내 학교별로 ‘학교담당 경찰관’을 편성ㆍ관리하고, 교육현장에 배치된 ‘스쿨폴리스(학교지원경찰관)’와 담당경찰관의 연락을 도와줘 학교폭력 관련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는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이번 조치는 개학ㆍ졸업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강압적인 졸업식 뒤풀이를 막고 학교폭력을 효율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서울경찰청은 설명했다.

서울경찰청은 또 지방청 산하 여성청소년계에 설치된 ‘1319 수사팀’에 수사인력을 3명 추가하는 등 학교폭력 대응 인력을 보충할 계획이다.

이강덕 서울경찰청장과 서울청 ‘사회적 약자보호 홍보대사’인 탤런트 손현주씨 등은 30일 오전 용산구 선린중학교를 방문해 학교폭력 추방 캠페인을 벌인다.

이 청장은 캠페인 이후 용산중학교에 설치된 가해ㆍ피해 학생 상담기관 ‘위(Wee)센터’도 방문하기로 했다.

서울청 관계자는 “스쿨폴리스와 학교폭력 전담 경찰관, 학교담당 경찰관이 원활히 교류하면서 학교 문화 개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