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동요학교, 김수환 추기경 마음 담은 노래 발표
‘사랑이 끝도 없이 물결칩니다. / 한평생 이웃 사랑 실천하며/ 약자 편에 늘 함께 서 계시면서/ 지혜로움으로 희망주셨네. / 사랑합시다. 용서합시다. 감사합시다.’고귀한 나눔의 정신을 남기고 떠난 고 김수환 추기경의 마음을 담은 노래가 제작됐다.
충북 음성군 생극면의 음성동요학교는 23일 김수환 추기경 노래를 발표한다.
‘김수환 추기경의 노래’로 제목이 붙여진 이 노래는 유정 음성동요학교장이 글을 쓰고 노영준 작곡가가 곡을 만들었다. 4분의 4박자로 가사는 1절만 있다.
음성동요학교는 이날 김 추기경의 생애를 담은 ‘김수환 스테파노 추기경’이란 노래도 발표한다.
동요학교 전민현씨는 “추기경이 세상에 남긴 뜻을 본받자는 의미에서 노래를 만들게 됐다.”며 “추기경과 관련된 노래를 추가로 만들어 CD로 제작한 뒤 시중에 판매하거나 무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폐교된 오생초등학교에 2005년 설립된 음성동요학교는 전국에서 동요 작가와 작곡가들이 모여 동요 창작활동을 하는 곳이다.
2007년 3월에는 ‘반기문 총장 노래’를 만들었고, 지난해에는 ‘우리의 직지’와 ‘청주찬가’를 보급했다. 유정 교장은 ‘아빠 힘내세요’ 등 동요 2000여곡의 글을 썼다.
음성 남인우기자 niw7263@seoul.co.kr
2009-05-22 2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