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왕의 남자’(제작 씨네월드·이글픽쳐스)가 금주말 전국 관객 1000만명 고지를 넘어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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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측은 9일 “방학이 끝난 시점이라 평일 하루 9만여명의 관객이 들고 있다.”며 “이런 추세로 볼 때 11일이면 1000만명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8일까지 관람한 사람은 971만 5000명이었다.
이로써 1000만명 기록을 세운 한국영화는 ‘태극기 휘날리며’(2004년·1174만명) ‘실미도’(2003년·1108만명)에 이어 3편으로 늘어난다.‘왕의 남자’가 개봉 45일(11일 돌파 기준)만에 1000만명을 넘어서면, 흥행속도에서는 ‘태극기 휘날리며’에 이어 2위를 기록하게 된다.‘태극기 휘날리며’는 개봉 39일,‘실미도’는 58일 만에 각각 1000만 기록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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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왕의 남자’의 흥행에는 기존의 1000만명 기록 작품들보다 더 각별한 의미가 실려 있다. 업계는 “메이저 배급사들이 1000만 기록을 목표로 스크린 확보경쟁에 무리수를 뒀던 기존의 블록버스터들과는 달리, 관객의 호응으로 꾸준히 스크린을 확장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왕의 남자’의 대박행진이 한국 사극영화의 제작경향까지 바꾸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역사에 바탕해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한 ‘팩션(Faction)영화’가 주류 장르로 급부상하는가 하면, 화려하고 대범한 시대의상이 관전포인트가 되는 이른바 ‘코스튬(Costume)드라마’가 사극의 새 경향으로 각광받고 있다.
명성황후를 조명한 ‘불꽃처럼 나비처럼’을 비롯해 ‘미실’‘황진이’ 등 영상미 돋보이는 사극물이 메이저 제작사들의 기획으로 잇따라 제작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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