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또 “이재명은 양아치, 친문 환영 안해”(종합)

홍준표 또 “이재명은 양아치, 친문 환영 안해”(종합)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3-02 17:08
업데이트 2021-03-02 17: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 지사의 성남시장 시절 K리그 명예훼손 및 문준용씨 언급 관련 문제 지적

이미지 확대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4일 국회에서 열린 제348회 국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2021. 2. 4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4일 국회에서 열린 제348회 국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2021. 2. 4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양아치’란 비판을 이어나갔다.

홍 의원은 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2014년 한국 프로축구 연맹이 이 지사를 징계했던 사건을 언급하며 이 지사가 ‘상종 못 할 사람’이라고 비난했다.

이 지사는 성남시장이자 프로축구 성남FC 구단주로 재직하던 2014년 자신의 SNS를 통해 성남이 올해 K리그 클래식에서 오심 피해를 봤다고 주장해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경고’의 징계를 받았다.

당시 연맹은 이 지사가 SNS에 쓴 글로 K리그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했고, 이 지사는 상벌위원회에 직접 참석해 “리그가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는 글을 올린 것이 어떻게 연맹의 명예를 실추시킨 것이냐”고 반박했다.

홍 의원은 “한국 프로 축구연맹이 성남 FC 구단주이던 이재명 성남시장을 징계 할때 경남 FC 구단주 자격으로 연맹을 맹비난 하면서 이재명 성남시장을 옹호해 준 일이 있었다”면서 “그런데 그때 이재명 성남시장은 그걸 역이용해서 자신의 징계를 벗어나려고 자신을 도와준 나도 프로 축구 연맹을 비난했으니 같이 징계해 달라고 물귀신 작전을 폈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서울신문DB
이재명 경기도지사. 서울신문DB
이어 “그때는 뭐 이런 양아치 같은 짓을 하나 하고 상종 못 할 사람이라고 치부했는데 이번에 자신의 선거법 위반 재판을 하면서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군 문제를 물고 늘어지는 것을 보고 비로소 아하 그런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을 굳히게 되었다”고 털어놓았다.

이 지사는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고용정보원 특혜 채용 의혹이 허위라고 확신한다면서 부인 김혜경씨가 트위터로 이러한 사실에 대한 글을 쓰지 않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홍 의원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어떤 짓도 할수 있다는 인성(人性)을 극명하게 잘 보여준 두개의 사건은 이 지사가 민주당 후보가 되는데 앞으로 친문들로부터 환영을 받지 못하고 큰 어려움을 겪는 사건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 이유로 야당이 집권하면 정치보복을 주장 할수 있지만 민주당 소속인 이 지사가 재집권해서 보복당하면 그마저도 주장할 길이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 지사는 일부 친문 세력들 사이에서 제기되는 탈당론에 대해 “탈당은 내 사전에 없다”고 강력하게 반박한 바 있다.

지난 28일에도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번 지방선거 때 위장평화 거짓 선동에 가려졌지만 형수에게 한 쌍욕, 어느 여배우와의 무상 연애는 양아치 같은 행동이었다”고 이 지사를 저격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