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대통령 끌어들여 정치적 이익 도모 말아야”

靑 “대통령 끌어들여 정치적 이익 도모 말아야”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7-06 09:32
업데이트 2021-07-06 09: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철희 “청와대 정치에 선 긋고 민생 집중할 것”

인사말 하는 이철희 정무수석
인사말 하는 이철희 정무수석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지난 4월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인사말을 하는 모습. 2021.4.19 연합뉴스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6일 “자꾸 대통령을 끌어들이거나, 대통령과 관련된 이런저런 얘기를 하면서 정치적 이익을 도모하지 말았으면 한다”고 일침했다.

이 수석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야권에서 검·경과 언론계 인사들에게 금품을 건넸다고 폭로한 수산업자 사칭 김모씨와 문 대통령의 연관성을 거론하는 데 대해 “아무 근거가 없이 방역과 경제살리기에 집중하는 대통령에게 무책임한 공세를 하는 것”이라며 “국민의 표로 뽑은 대통령인데 최소한의 요건도 없이 무턱대고 마타도어를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전날 청와대 참모회의에서 “정치의 계절이 돌아왔으나, 청와대나 정부는 철저히 정치 중립을 지키는 가운데 방역과 경제 회복 등 현안과 민생에 집중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이 수석은 이 지시사항을 다시 언급한 뒤 “청와대도 선거나 정치에 선을 긋고 민생에 집중할 테니 정치권도 도와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대선 원팀 정신을 강조하던 중 ‘대깨문’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에 대해 묻자 “저의 시각이 왜 없겠냐만 제가 언급하는 순간 또 다른 논란이 생길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그러면서 “대선 과정에서 어떤 논의나 소란스러운 움직임이 있더라도 청와대는 흔들림 없이 하던 일을 뚜벅뚜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