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김부겸 “실수요자들 주택마련에 어려움 없도록 하겠다”

[속보] 김부겸 “실수요자들 주택마련에 어려움 없도록 하겠다”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5-06 10:22
업데이트 2021-05-06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보궐 선거 준엄한 회초리 아프게 받아들여”

이미지 확대
인사청문회 입장하는 김부겸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입장하는 김부겸 총리 후보자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입장하고 있다. 2021.5.6 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부동산 부정과 비리는 철저하게 바로잡고, 주택가격 안정과 공급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6일 국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더는 실망을 드리지 않겠다. 지난 3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를 계기로 마련된 강력한 투기 근절방안을 확실하게 이행하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정부가 추진해온 부동산 가격 안정 기조를 유지하면서도 실수요자들의 주택마련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가 국민께 약속드린 국정과제를 완수하고 개혁 성과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재보궐 선거의 준엄한 회초리를 아프게 받아들인다. 국민 여러분의 꾸짖음을 명심하겠다”면서 코로나19 방역과 집단면역 달성, 부동산 안정, 코로나19 피해 지원과 경기회복, 청년 생활 안정과 사회안전망 확충, 국민 통합 등 5가지를 약속했다.

그러면서 “저는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으로 시작해 네 번의 국회의원을 지내면서 존경하는 선배 정치인들로부터 배운 통합과 공존, 상생의 정치를 위해 앞장서 왔다”며 “문재인 정부 초대 행정안전부 장관으로서 각종 재난과 사고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며 국정운영 전반을 경험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국무총리로 일하게 된다면 공직자로서 무거운 책임을 한시도 잊지 않겠다”고 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