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일부 “北, 南선발대 환대…준비 잘돼 있다는 느낌”

통일부 “北, 南선발대 환대…준비 잘돼 있다는 느낌”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1-26 11:27
업데이트 2018-01-26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일부는 26일 금강산 공동문화행사와 마식령스키장 공동훈련 등을 위한 우리 선발대의 방북결과와 관련, “북측은 우리 선발대를 환대해 주었으며 준비가 잘 되어 있었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전해 들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평창을 위한 대화
평창을 위한 대화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지원위원회의에 앞서 도종환 문체부 장관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우리가 점검하고자 한 부분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잘 점검을 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두 행사의 일정이 확정됐느냐는 질문에는 “구체적인 일정은 향후 판문점 연락 채널을 통해서 확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북은 금강산 공동문화행사를 내달 4일 금강산문화회관에서 여는 방향으로 사실상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주태 통일부 교류협력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12명의 선발대는 지난 23∼25일 방북, 금강산지구와 마식령스키장, 원산 갈마비행장 등을 둘러봤다.

이 부대변인은 평창올림픽에 참가할 북한 고위급대표단의 명단과 관련, “가지고 있는 정보가 없다”면서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 문제에 대해서 서로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보고, 북측에서도 거기에 맞는, 상응하는 인사를 보내지 않을까 이렇게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