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설에 빈집 노렸다가’…집주인에 ‘제압당한’ 30대 절도범

‘설에 빈집 노렸다가’…집주인에 ‘제압당한’ 30대 절도범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17-01-29 14:32
업데이트 2017-01-29 14: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순실 태블릿PC’ 보도 조작됐다며 난동 피운 50대
‘최순실 태블릿PC’ 보도 조작됐다며 난동 피운 50대 지난해 10월 JTBC의 ‘최순실 태블릿PC’ 관련 보도가 조작이라고 주장하면서 난동을 피우다가 현장에 있던 의무경찰을 다치하고 불을 지르겠다고까지 위협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신문DB
설 명절에 빈집을 턴 30대 절도범이 귀가한 남성 2명에게 제압당했다.

변변한 직업이 없어 공사장을 전전하던 송모(39) 씨는 생활비를 걱정하던 차에 절도를 계획했다.

설에는 친지를 찾아뵙고 그간 못 나눈 대화를 주고받느라 대부분 사람이 집을 비운다는 점을 노렸다.

설 당일인 28일 오후 7시 35분쯤 그는 전북 익산시 신동의 한 주택가를 찾았다. 동네를 배회하던 중 불이 꺼진 주택이 그의 눈에 들어왔다. 송 씨가 해당 주택의 초인종을 수차례 눌러도 인기척이 없었다.

송 씨는 키 높이 정도밖에 되지 않는 주택의 담장을 넘었다. 마침 현관문도 잠겨있지 않아 손쉽게 집 안으로 들어섰다. 집 안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던 그는 안방 서랍에서 반짝이는 귀금속을 발견했다. 송 씨는 500만원에 달하는 돌 반지, 목걸이, 팔찌 등 귀금속 17점을 서둘러 주머니에 집어넣었다.

설에 빈집을 노린 그의 범행은 성공적으로 끝나는 듯했다. ‘볼일’을 마치고 집을 나가려는 찰나 현관문이 열리면서 집주인인 남성들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간담이 서늘해진 송 씨는 다시 안방으로 들어와 방구석에 있던 유아용 텐트에 몸을 숨겼다. 안방 출입문이 열려 있는 것을 수상하게 여긴 이모(34) 씨 등 2명은 방으로 들어와 불을 켰다.

집은 그야말로 난장판이었다. 모든 수납장 서랍이 다 열려 있었고, 낯선 사람의 발자국도 눈에 띄었다.

방 안을 구석구석 살피다 이 씨 등은 몸을 웅크리고 텐트에 숨어 있던 송 씨를 발견했다. 화들짝 놀란 이 씨 등은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달려들어 송 씨를 제압했다. 다행히 제압 과정에서 송 씨는 별다른 저항을 하지 않았고, 이 씨 등은 그의 팔을 뒤로 꺾어 경찰에 신고했다.

송 씨는 출동한 경찰에게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은 송 씨 주머니에 가득 차 있던 귀금속도 모두 압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가 흉기라도 들고 있었으면 위험한 상황이 벌어질 뻔했는데 다행히 흉기는 없었다”며 “용기 있게 절도범을 잡아 경찰에 인계한 남성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익산경찰서는 29일 야간주거침입절도 혐의로 송 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여죄를 수사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