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민주, 반기문 귀국의전 시비 거는 건 과도해”

주호영 “민주, 반기문 귀국의전 시비 거는 건 과도해”

입력 2017-01-09 09:10
업데이트 2017-01-09 09: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관위, 민주 개헌저지 문건 파문 철저히 진상조사해야”

이미지 확대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오른쪽)가 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체회의 및 정책의총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오른쪽)가 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체회의 및 정책의총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이 외교부의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귀국 의전 준비를 ‘대선 개입’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 “반 전 총장을 견제하려면 사무총장으로 있을 동안의 잘못을 따져야지 국제적 공인 의전을 시비하는 것은 과도한 시비”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외교부에서 과거 유엔 사무총장으로 근무하다 고국으로 돌아간 분들에 대해 고국에서 어떻게 의전 하는지 사례를 모두 점검했는데, 각자 고국에선 그에 걸맞은 의전을 다한 것으로 나온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세계 다른 나라의 예에 비춰 제대로 된 국제적 의전을 하는 것이 정치 개입이라고 시비하는 것 자체가 오히려 문제”라면서 “문재인 전 대표가 마치 대통령이 된 것처럼 전제하고 하는 행동이 오히려 국민의 눈총을 받는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개헌 저지 문건’ 논란과 관련해 사실상 징계 불가 입장을 밝힌 데 대해 “중앙선관위는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민주당 내에서조차 팔이 안으로 굽는 사람들로 어떻게 제대로 조사하느냐는 말이 나온다”면서 “국민의당 김동철 위원장도 국가 정당보조금을 지원받는 연구원이 특정 개인을 위한 연구한 것은 법에 어긋나니 중앙선관위가 조사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