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데이비드 윤 “최순실 만난 것 후회…딸은 개밥 심부름까지 시켜”

데이비드 윤 “최순실 만난 것 후회…딸은 개밥 심부름까지 시켜”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09 14:11
업데이트 2017-01-09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유라
정유라 덴마크 올보르시 경찰에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된 정유라 씨(오른쪽)가 2일(현지시간) 올보르 법원에서 예비심리를 마친 뒤 다시 구금되고 있다. AP 연합뉴스
최순실씨 일가의 도피 조력자로 알려진 데이비드 윤(윤영식)이 “최씨를 만난 것을 후회한다”고 밝혔다고 동아일보가 9일 보도했다.

윤씨는 프랑스 파리의 한 호텔에서 진행된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최씨의 집사’ ‘정유라의 도피 조력자’라고 불리는 것에 대해 부인했다.

보도에 따르면 윤씨는 최씨와의 관계에 대해 “비블리스 승마장에 가서 전기요금, 쓰레기 처리 등과 관련해 통·번역을 해준 적이 있다”면서 최씨와 비즈니스를 몇 건이나 했는지 묻자 “한 건도 없다”고 단호하게 잘라 말했다.

그는 “최씨가 돈을 얼마나 갖고 있는지는 모른다”며 “돈 많은 강남 아줌마 정도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최씨 재산 10조원설에 대해서는 “자금 세탁에 엄격한 독일 시스템상 500개 페이퍼 컴퍼니와 10조 재산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또 ‘최씨의 집사’라고 불리는 것에 대해 “한국말이 서툴러 집사라는 표현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며 “사업 파트너도 아니고 최씨의 재산을 모르기 때문에 집사라고 볼 수 없다”고 해명했다.

윤씨는 최씨를 만난 것을 후회한다고도 말했다. 그는 “이럴 줄 알았으면 밥도 같이 안 먹는 건데”라며 “그동안 이 사건에 끼지 않기 위해 피해 다녔는데 지금은 진작 해명하지 않은 게 후회된다”고 털어놨다.

앞서 최씨의 딸 정유라씨는 2일 덴마크 올보르 재판정에서 기자들을 만나 윤씨에 대해 묻자 “그분은 저와 연락하기 싫어하시는 분”이라며 섭섭함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윤씨는 “그 엄마 심부름하기도 귀찮은데, 제가 스무 살짜리 딸내미 심부름까지 할 필요는 없지 않느냐. 엄마 통해서 동물가게 어디 있느냐, 개밥을 어디서 사느냐 그런 거 묻는데”라고 말한 뒤 혼잣말로 “아휴, 귀찮아”라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